견적서란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격, 조건, 수량 등을 명시하여 고객에게 제시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전에 작성되며, 고객이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 구매자가 구매을 위해 판마자에게 견적서을 요청합니다.
판매자는 구매자가 요구하는 제품등을 견적서에 제품명, 단가, 납품일자등을 기재하여 견적서을 제출합니다.
견적서는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고객과 공급자 간의 명확한 의사소통을 돕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견적서의 주요 구성 요소
1) 회사 정보: 견적서를 발행하는 회사의 이름, 주소, 연락처 등.
2) 고객 정보: 견적서를 받는 고객의 이름, 주소, 연락처 등.
3) 견적서 번호 및 날짜: 고유한 식별 번호와 작성 날짜.
4) 품목 목록: 제공할 상품이나 서비스의 명칭, 수량, 단가, 총액 등이 포함된 표.
5) 결제 조건: 결제 방법, 기한, 할인 조건 등.
6) 유의사항: 상품의 보증, 환불 정책, 유효 기간 등.
7) 연락처: 추가 문의를 위한 담당자 정보.
견적서 작성 예시
1. 제목
견적서
2. 회사 정보
회사명: (주)예시회사
주소: 서울특별시 OO구 OO로 123
전화번호: 02-1234-5678
이메일: example@company.com
3. 고객 정보
고객명: 홍길동
주소: 서울특별시 OO구 OO동 456
전화번호: 010-1234-5678
4. 견적서 번호 및 날짜
견적서 번호: 2024-001
날짜: 2024년 9월 18일
5. 품목 목록
품목 수량 단가(원) 총액(원)
제품 A 10 50,000 500,000
제품 B 5 30,000 150,000
서비스 C 1 100,000 100,000
합계 750,000
6. 결제 조건
결제 방법: 계좌 이체
결제 기한: 2024년 9월 30일
7. 유의사항
견적서 유효기간: 2024년 10월 15일까지
제품 배송 기간: 결제 완료 후 7일 이내
8. 연락처
문의처: 김상무
전화번호: 02-0000-1234
위와 같은 형식으로 견적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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